제1차 치매 적정성평가’에서 고흥종합병원 1등급 획득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GOHEUNG GERIATRIC HOSPITAL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제1차 치매 적정성평가’에서 고흥종합병원 1등급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22회 작성일 23-01-19 15:55

본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치매 진료에 대한 의료의 질 향상을 목표로 치매 적정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를 통해 의료 기관의 자발적인 질 개선을 유도하는 한편 국민에게 의료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202110~20223월 진료분에 대하여 신규 치매 환자를 진료한 전국의 의료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 되었습니다.

 

고흥종합병원은 구조지표 중 신규 치매 외래 환자 담당 의사 중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혹은 치매 관련 교육을 이수한 의사의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구조적 뇌영상 검사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필수 혈액검사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선별 및 척도검사 비율, 치매 진단 환자의 신경인지기능검사 비율, 치매진단 환자의 이상행동증상에 대한 평가 비율, 치매 진단 환자의 일상생활장애에 대한 평가 비율, 항정신병 약물 투여율, 등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전체평균 72.9(종합점수종별평균 84.8)보다 높은 95점을 받으며 1등급을 획득 했습니다.

 

유홍석 고흥종합병원장은 심평원이 이번에 처음 공개한 치매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것은 치매 진료에서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하며, “치매예방 및 관리사업에 지역사회 주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우수 의료진을 확보하고 첨단 의료장비, 시스템 등을 한층 더 강화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고흥종합병원으로 고흥군과도 치매 조기검진사업 협약병원으로서 치매환자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